[공유] 상품과 경기 민감업종 주식과 펀드 그리고 신흥국 펀드를 사라.
- 투자관련칼럼
- 2018. 8. 30.
인기 많은 투자 관련 블로그 중 하나인 '쥬라기의 세상을 보는 창'을 보는 중, 공감이 가는 아주 좋은 글이 있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aajur&logNo=221346710489&navType=tl
글의 요지만 설명드리자면 , 상품지수인 GSCI와 S&P 간의 격차가 사상 최대치라는 것입니다.
그말인 즉슨, 상품은 역사적으로 봤을 때 저렴한 편에 속하고, 주식시장은 비싼편에 속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 역시 상품 투자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현재로선 주식시장 보다 좀 더 먹을게 많아 보여서 입니다. 예컨대 구리의 경우 무역전쟁 우려로 인해 펀더멘탈보다 더 과하게 떨어진 느낌이 있고, 유가의 경우 다시 올라오긴 했지만 무역전쟁 우려로 65달러까지 떨어진 바 있었구요.
그외 산업재 금속들 역시 펀더멘탈에 비해 무역전쟁 우려가 과하게 반영된 바가 있어 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생각입니다.
한편 원자재가 상승하는 시기에는 경기 민감업종, 소위 시클리컬들이 같이 올라오는 경향이 있으므로 쥬라기님께서는 시클리컬 업종들을 좋게 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같은 생각이구요.
쥬라기님 블로그에는 좋은글들이 워낙 많으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며, 본 블로그의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니라 단순 의견 제시에 불과하므로
철저히 참조만 하시기만 바랍니다.
또한 본 블로그의 글에는 글쓴이 개인의 견해가 포함되어 있거나 부정확한 자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실제 투자에 임하시기 전에 다양한 견해와 자료를 살펴보셔야 하며 본 블로그 글과 관련하여 필자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